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2020
항공기를 이용하는 이용거리만큼 적립되는 대한항공의 마일리지는 일종의 포인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사용할수 있을만큼 모이게 되면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기존항공권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먼저 항공권을 살대 소모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간은 일본이나 중국같은 동북아와 동남아 그리고 서남아 북미 남미 기준으로 나늬게 됩니다. 성수기와 평수기의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포인트가 약 1.5배 정도 차이납니다.
성수기 항공권이 당연히 더 비싸기 때문에 1.5배의 마일리지를 더 사용해야만 항공권을 구입할수있는것을 볼수 있는데요. 또한 좌석마다 당연히 소모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다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발권시에는 공제 마일리지외에 세금이나 기타 수수료가 부과되는데요. 거리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지만 국내선 기준으로 최소 15$ 국제선은 최소 37$의 수수료 및 세금이 붙습니다.
최소치에서 높아지는 이유는 이용좌석이나 환율 그리고 해당국가에 따라서 변동되기 때문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에는 수수료가 따로 안내되어 있지 않으니 국내선이나 국제선에 따라서 여유있가 수수료를 예상하는것이 좋습니다.
대략적으로 보면 국내에서 국내로 이동하는 국내선의 경우
10000 마일리지
일본이나 중국 동북아 동남아의 경우
30000~ 50000 마일리지
북미나 유럽의 경우 7만 포인트가 사용됩니다.
국내선 출발 기준 동남아나 미주등 해외로 항공기를 이용할대 적립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를 보면 이 표 또한 성수기나 비수가별로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틀립니다. 또한 좌석에 따라서 적립되는 포인트도 틀립니다.
국내선에서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이 표에 나온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에서 안내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동남아, 유럽등으로 여정을 떠날때 적립되는 표입니다.
마일리지를 사용할때는 대한항공 규정에 따라 공제표에 안내되어 있는 내용이 있습니다. 경유편에서는 마일리지를 사용하지 못한다는것인데요. 직항편으로만 이용할수 있고, 해외에서 해외로 이동할때 인천공항을 경유해도 제한이 됩니다.
다음은 좌석승급용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입니다. 좌석승급 역시 제한이 있습니다. 만약 대한항공 클래스 운임이 적용되어 발권된 항공권이나 할인 항공권 또는 단체항공권의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좌성승급을 할수가 없습니다.
대한항공에서는 마일리지를 사용할때 항공권 공제표와 좌석승급 공제표를 따로 구분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잘 구분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마일리지가 약 4만포인트 있는데 거리별 마일로 적립되는 포인트이다 보니 대한항공을 이용해 국내나 해외를 갈때마다 적립된것 치고는 꽤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마일리지로 에약할수 있는 항공권은 미리미리 티켓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