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마스터 15인승 가격과 캠핑카
요즘은 캠핑을 취미로 하는분들이 많은데요. 르노에서 마스터 15인승이 출시되면서 캠핑카에 관심있던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어요. 르노 마스터 15인승 가격표를 먼저 볼까요?
르노 마스터는 세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밴과 13인승 15인승 인데요.
먼저 밴의 경우 2900만원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13인승은 3630만원 르노마스터 15인승 가격은 4600만원입니다. 기본 2.3 디젤엔진에 6단 수동변속기가 들어갔으며, 15인승이기에 버스라는 네임이 달려있습니다. 미니밴이라기에는 조금 큰것같고 미니버스라고 해야하겠죠.
국내에서 기존 캠핑카로 많이 사용되던 차량은 스타렉스와 포터등의 차량들이 있었으며 최근에는 현대 쏠라티가 가세했습니다. 르노 마스터 15인승이 나오면서 일반인과 함께 기존의 캠핑카제작업체들도 매우 주목하고 있는 차인건 확실합니다.
이중 15인승 사이즈의 밴은 기존의 포터나 스타렉스 쏠라티보다 실용적인 공간이 더 크다고 합니다. 밴의 경우 내부 단열이나 방음등의 부품들이 들어가있지 않기 때문에 가장 원초적인 형태이기에 그 공간이 다른 차량에 비해서 공간이 굉장히 크게 느껴집니다.
르노 마스터 15인승은 전장 6.198mm 활베이서 4.332mm 로 운전석을 제외한 승객만을위한 내부공간만으로 3.660mm 를 차지합니다. 또한 이차의 실내 높이가 광장히 높은편인데요. 1.880mm 로 키가 190을 넘지 않는다면 허리를 숙일 필요도 없습니다.
15인승이기 때문에 마을버스같은 이미지도 있겠지만 디자인 자체가 굉장히 높고 세련된편이기 대문에 버스같은 이미지는 덜한편입니다. 특히 장점은 차 실내에서 서서 움직이거나 돌아다녀도 전혀 불편하지 않은 높이 덕분에 해외 수입 승합차 느낌이 강합니다.
르노 마스터 15인승의 좌석 배치도는 운전석 3인 2열은 출입문 때문에 2열이 배치됩니다. 그리고 3,4,5열 이 있으며 5열은 4명이 탑승할수 있습니다. 4인석은 어린이나 덩치가 작은 사람이 타야할것 같구요.
차 크기가 있기 대문에 5열까지 있다 하더라도 시트간격이 그리 좁은편은 아닙니다. 특히 후면 도어를 열면 5열 뒤에 큰가방 4~5개정도를 적재할수 있기 대문에 정말 큰편입니다.
쏠라티 15인승이 5천 중반에서 6천인걸 감안하면 르노 마스터 15인승 가격은 그보다 더 저렴하면서도 매우 활용도가 높은 차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단 인원수를 많이 태울수 있기 때문에 학원이나 통학버스등으로 많이 이용될것 같은데 실용성이 좋으면 일반인들도 관심을 가지기 마련이죠.
기존에 캠핑카로 개조하기위한 베이스카를 알아보던분들에게는 분명 단비와도 같은 차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사실 국내에서는 선택의 폭이 매우 좁았기 때문인데요. 기존의 스타렉스나 포터등으로 개조를 생각하고 있던분들은 생각을 다시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르노 마스터 15인승은 이미 유럽에서 30년이상 다양한차로 개조한 이력이 있었던 베이스카이기 때문입니다.
반가운 소식은 우리가 이 차를 사서 따로 캠핑카 제작사에 의뢰를 할필요가 없습니다. 르노에서 직접 여러 국내 중소 규모의 제작사들과 계약을 하고 르노 마스터 캠핑카를 따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하거든요.
가장 저렴한 밴 차값이 2900만원이기 대문에 캠핑카로 개조하기에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르노 마스터 으로 개조된 캠핑카 한번 보고 가죠.
선호되는 실내는 U 자형 실내에 테이블을 밀고 중간에 매트리스를 설치하여 수면공간으로 활용하는 디자인이 많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