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 에어컨 가격 설치비용
한여름이 되면 에어컨은 핸드폰보다 더 팔리면 팔렸지 적게 팔리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여름에는 비슷하죠. 에어컨을 구매할때는 가격비교사이트에서 벽걸이 에어컨 가격을 많이 알아보실텐대요. 사실 최저가로 검색해도 이것저것 부가적인 비용이 들기때문에 전체 가격을 비교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일단 벽걸이 에어컨 가격을 알아보려면 대리점과 판매점이 있습니다. 대리점은 삼성프라자나 엘지베스트샵 같은 직엉셥이고, 판매점은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등의 각종 브랜드를 전시해놓고 파는곳이죠.
인터넷에서 온라인 최저가로 벽걸이 에어컨 가격을 보고나서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판매점을 가면 최소 50이상 차이가 납니다. 대리점에서 정말 비싼건 온라인과 두배도 차이가 나죠.
오프라인에서 발품팔아 가격을 찾다보면 하이마트 같은 판매점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는데 사실 발품발아서 이렇게 저렇게 가격흥정을 하고 깍아달라고 하고 배선이나 설치비용 등을 합의보는게 꽤 귀찮은 일이죠.
인터넷으로 산다 하더라도 전화통화를 해보면 벽걸이 에어컨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인터넷도 대리점과 판매점이 있기 대문이죠. 자 그럼 더운데 발품팔기도 귀찮고 인터넷에서 산다는 가정하에 보겠습니다.
먼저 자신이 원하는 모델을 정하세요. 2in1 인지, 평수는 몇평형인이 좋을지 또는 신형 인버터가 좋을지 구형방식이 좋을지 를 정합니다. 벽걸이 에어컨은 대체로 좁은 방에서 쓰기때문에 방크기와 비슷하게 정합니다. 보통은 10평 내외이죠.
모델을 정했다면 인터넷에서 검색을 합니다. 많이 찾아보지 않았다면 인터넷에서 파는곳이 대리점인지 판매점인지 알수가 없는데 덧글을 보면 설치기사나 후기가 있습니다. 후기에 보면 대체적으로 대리점이 판매점보다 좋은편입니다.
판매점은 설치기사를 외부계약형태로 쓰거든요. 대리점은 소속 기사들이 설치를 합니다. 대신 판매점보다 가격이 약간 비쌉니다. 두가지중 마음에 드는 형태로 고르세요. 벽걸이 에어컨 설치하는데 가격에 민감하다면 벽걸이 에어컨 설치비용이 더 저렴한 판매점이 더 좋겠죠
벽걸이 에어컨가격은 인터넷에 쓰여있는 가격 그대로 입니다. 다만 이건 기계값만이구요 보통 35만원에서 60만원 정도 합니다. 평수에 따라 달라요.
그런데, 설치비가 에어컨가격보다 비쌉니다. ㅡㅡ;
보이는것 처럼 기계값이 35만원인데 설치비용이 37만원이 넘죠. 이경우에는 좀 비싼경우이고, 보통 싸게 찾아보면 설치비가 15만에서 20만 정도 하는곳도 많습니다. 대신 기계값이 조금더 올라가겠죠.
오픈마켓에서는 기계값을 낮춰서 미끼로 내걸고 설치비용에 마진을 붙여 판매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더군다나 지건 기본 설치비일 뿐이고, 배관 5m 타공1회 이죠. 여기서 배관은 실외기와 본체가 연결되는 배관입니다. 이게 미터별로 가격책정이 되는데 기본 5m 에서 길어질수록 자제비가 3만원씩 추가 청구됩니다.
5m 로 기본 설치되는 집의 구조는 벽걸이 에어컨을 창문 바로 위에 설치하고 창문 밖에 실외기를 놓을수있어야 합니다. 이런 구조가 아니라면, 실외기가 멀어질수록 설치비가 추가되요. 타공 1회 또한 집에서 밖으로 나가는 배관구멍을 말하는데, 이것도 특이한 케이스라면 2번 이상 뚫어야 할때가 있습니다.
특히 베란다가 있다면 두번 뚫어서 나가야 하죠. 자 그럼 정리를 해보죠.
오프라인과 인터넷 둘다 판매점과 대리점이 있는데, 판매점은 벽걸이 에어컨 설치비용이 저렴하지만 설치가 마음에 들지 않게 될수도 있다. 대리점은 설치비가 비싸지만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자랑한다 입니다.
사진
그리고 기계값 + 설치비가 벽걸이 에어컨 가격입니다. 어디서 공짜로 중고에어컨을 얻었다고 하더라도 설치비가 20~30만원이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