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여자를 좋아한다는 신호와 행동들

여자라면 상대 이성이 혹시 나를 좋아하는걸까? 라고 생각 들때가 있는데 이럴땐 그 남자의 행동들 모든것이 신경쓰입니다. 무슨 의미가 있는건지 혹시 어떤 신호가 아닌지 말이죠.



남자는 비교적 여자처럼 까다롭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좋아한다면 대부분 저돌적인 행동과 돌진을 하는 사람도 있고 소심하게 자신의 마음을 어필하는 부류도 있습니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한다는 신호는 어떤것들일까요? 지금부터 그러한 행동과 은밀하게 여자에게 보내는 신호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한가지를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여자와 남자가 상대를 좋아하게 되는 계기는 남자의 경우


여자의 외모가 귀엽다거나 스타일이 좋거나, 물리적으로 여자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여자가 남자를 좋아하게되는 이유는 행동이 남자스럽거나 멋진모습일때 부드러운 느낌, 똑똑하다고 느낄때,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고 남자에게 빠지게 됩니다. 주로 내면적인 이유들이죠.



이러한 면에서 봤을때 남자가 여자를 좋아한다는 신호는 주로 직선적입니다.


여자의 외모가 약간이라도 변한 모습이거나 스타일이 바뀌었다면 외모를 칭찬하게 됩니다.



연락을 해오는 횟수가 많아지는데 이런 경우가 여자를 좋아하는 신호인지 헷갈릴수가 있지만, 미묘한 발언들이 섞여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발언들은 딱 봐도 호감섞인 말들이 많아요.



감기에 걸리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에는 과장된 걱정을 합니다. 예를 들면 괜찮냐로 시작해 병원은 갔는지 또는 "내가 약사올까?" 라고 물어보는데 이런경우 대부분은 친절한 남자라서가 아니라 좋아해서입니다.



이러한 관계가 지속되어 조금더 친해지게 되면, 과거 남자친구에 대한 질문등을 합니다. 언재 헤어졌는지? 왜 헤어졌는지등의 대화 주제를 선정하게 되는데


이러한 이유는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와 속깊은 대화를 함으로서 친밀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자신이 정보를 얻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화의 주제에서 남자가 여자를 좋아한다는 신호는 공감을 많이 하는것입니다.


예를 들면 여자가 어디의 무엇이 맛있다던대 라고 했을때 호감있는 남자는 그럼 한번 먹으러가볼까? 라고 하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거기 좀 멀지 않아? 별로일거 같은데 라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남자의 경우 이러한 성향은 좋아하는 단계부터 연애초반까지 무조건적으로 여자의 의견에 동조또는 강하게 공감을 표시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모든 취향을 여자와 맞추려고 하죠.



남자들은 대부분 자신만의 확고한 취향이 있습니다. 만약 어떠한 남자가 신기하게 자신과 취향이 잘 맞다고 느껴진다면 그것은 남자가 여자를 좋아한다는 신호이자 맞추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게 되면 좋아하게 된 여자애 대해 맹목적으로 충동적인 행동들을 많이 합니다. 이러한 기준을 여성의 입장에서 볼땐 이해할수 없기도 하죠. 


왜냐면 여자는 사랑에 대한 조건을 붙이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 그 이유가 남자의 충동적인 행동이 됩니다.



자존심이 높거나 약간 소심한 남자들은 남자가 여자를 좋아한다는 신호를 보냈을때 반응이 너무 느리거나 미지근하다고 느껴지면 자신이 매력어필을 못하고 있다고 생각해서 포기를 하는 경우도 많으니 남자의 행동에서 기준이상의 신호가 느껴진다면, 고백할수있도록 기회를 줘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