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화폐 돈 단위 환율 정보
대만 돈은 흔히 타이완달러 혹은 대만달러라고 하여 표기법은 (TWD)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외국기준으로 부르는 화폐명이지만 현지에서는 중국과 같이 위안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대만 달러 종류와 화폐 돈 단위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만화폐는 영어권이나 대외적인 표기법으로 달러라고 하지만 실물 지폐에는 위안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코드는 TWD 기호로 표기될때는 NT$ 00 로 쓰이며, 타이완 달러, 또는 위안, 또는 발음상으로 타이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지폐 대만 돈 단위
NT$100, NT$200, NT$500, NT$1,000, NT$2,000
동전 대만 돈 단위
NT$0.5, NT$1, NT$5, NT$10, NT$20, NT$50
2018년 9월 현제 대만 환율
우리가 기억하기 쉽게 대만 돈 단위를 우리나라의 돈으로 계산하려면 대만 돈의 숫자에서 x36을 하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1위안은 37원 100위안은 3700원 식으로 계산하는것이 기억하기 대만 화폐 단위의 체감을 기억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1000위안은 36000원이 되고 200위안은 72000원이 되므로 우리나라의 5만원권 값어치보다 높습니다. 쉽게 체감이 되죠?
또한 동전의 경우에도 가장큰 대만 동전 단위인 50위안은 우리나라돈의 가치로 1800원이 되기때문에 동전이라고 무시하지 못할 수준의 금액입니다.
혹시 여행을 위해 대만달러나 대만 화폐 단위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대만 돈은 미국 달러로 환전한후 대만 현지에서 대만달러로 환전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주요 방법으로는 온라인 환전 최대 90% 환율수수료 우대로 달러로 환전후 현지에서 대만달러로 환전 하는방법,
공항이나 서울역 환전소에서 환전수수료 할인을 받아서 미국달러로 환전화 대만 돈으로 환전소에서
또는 우리나라의 시중은행에서 발행되는 환율 우대쿠폰으로 미국 달러로 환전후 현지에서 대만돈으로 바꾸는것입니다.
주의 할점은 어느나라든 그렇지만 대만 현지에서 쓰고남은 동전은 한국으로 다시 가져올경우 한국돈으로 환전을 안해주므로, 동전은 현지에서 되도록 다 쓰도록 합니다.
대만 현지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환율이 오름세인지 내림세인지 확인후 오름세라면 가급적 현금을 쓰는게 유리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후 오름세라면 현지에서 사용시점 환율이 아닌 신용카드 결제일 당일 환율로 결제되기 때문에 예상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이 청구될수 있거든요.
또한 국제 현금 카드가 있다면 대만 현지에서 ATM 기로 대만 돈을 인출 할수 있으니 현금을 많이 준비하는것이 부담스럽거나 위험하다고 생각된다면 국제 현금카드를 준비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만에서 사용할 국제 현금카드로는 시티은행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편입니다.
대만 돈 단위에 대한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