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 베트남 우기와 건기 기간


아시아의 해변 휴양지로 급부상한 베트남 다낭은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약 5시간 거리에 있는곳입니다. 베트남 중부의 대표적인 휴양도시이자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제되어있는 호이안 구시가지로 인해 만족도가 높은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


하지만, 동남아는 건기와 우기 그리고 열대기후로 인해 좋은 시기에 여행을 가야 실패하지 않습니다. 다낭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와 베트남 중부의 우기와 건기 기간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뻗은 지형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같은 베트남이라 하여도 기후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북부의 하노이 남부의 호치민 그리고 중부의 다낭은 각각 다른 기후를 보이고 있어요.


다낭 우기와 건기

다낭이 위치한 호이안 지역은 1년의 반이 건기 그리고 나머지 반이 우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연중 고온다습한 날씨가 특징이지만 여행하기 좋은 황금시기가 있습니다.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


다낭 우기가 9월~1월 까지이고 건기가 3월부터 8월까지 입니다. 다낭 여행을가본 많은분들이 선호하는 좋은 시기는 1월부터 5월을 가장 많이 추천합니다. 이유는 우기가 끝나는 시기에서 건기로 들어서는 시기이기 때문에 적은양의 비와 매우 쾌청한 날씨를 보이는 좋은 시기이거든요.


또한 이시기는 습도도 년중 가장 낮은편에 속하고 기온역시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기 다낭을 잘아는분들은 꼭 이시기에만 여행을 갑니다.


하지만, 5월이 지나면서 부터는 다낭여행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기온이 상승하고 습해지는 한국의 무더운 여름날씨와 같아지기 때문인데요. 또한 8월이 지나면 우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엄청나게 많은 비가 내리기 때문에 9월 이후는 거의 비오는날만 있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다낭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의  날씨를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2월~4월

건기에 해당하는시기로 기온은 23 ~ 30도. 약간의 흐린 날도 있지만, 후반이되면서 맑은 날이 늘어납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30도를 넘는 날도 있지만, 습도가 높지않아 체감되는 더위는 낮은편입니다.


4월~6월

이시기 역시 건기에 해당되는 시기로 평균 기온은 25~32 도 정도이며, 가장 맑은날이 많은 기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제가 다낭을 여행간다면 맑은 날이 많기 때문에 이기간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후의 날씨는 습도가 올라가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때문에 여행하기 매우 안좋은 시기라 할수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 우기의 절정인 8.9월이 되면 스콜과 같은 열대성 장대비가 기승을 부리고 한달이나 두달 내내 비가 올수도 있기 때문에, 이 때만큼은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아닙니다.


만약 3,4,5 월에 다낭 여행을 간다면, 기온이 올라가는 시기이기 때문에 땀을 흘려도 흡수나 통풍이 잘되는 옷을 준비하거나 자외선 차단제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다낭은 여행하기 좋은 시기외에도 건기에는 내내 햇볕이 강하기 때문에 선글라스와 선크림등은 필수인데요.  우기에는 우산이 필수랍니다.  


정리하자면... 다낭을 여행하기 가장 최적의 시기는 우기가 끝나는 1월부터 건기의 중반이라 할수있는 5.6월 까지가 황금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