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삼재띠 삼재(들삼 눌삼 날삼)
삼재는 사람이 9년주기로 위험한 시기를 맞이하는걸 뜻하는데요. 9년이 지나고 10년째부터 들삼재 들어 11년 눌삼재 12년째에 날삼재라 하여 끝나게 됩니다.
즉 3년동안 삼재띠의 영향을 받는것인데요. 사주에서는 삼재에 든 사람에게는 온갖 안좋은일이 일어난다고 하기 때문에 몸을 사리고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2018년 삼재띠 의 삼재년도와 해당되는 띠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2018년에 들삼재에 뜨는 띠는 쥐띠, 용띠, 원숭이띠 입니다. 1년차 삼재띠는 흔히 처음에 드는 들삼재를 조심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가 지날수록 재난의 강도가 점점 약해지는걸로 알고있습니다만, 이는 말하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혹자는 2년차인 눌삼재를 가장 조심해야한다는 이도 있습니다.
두번째 눌삼재에 드는 2018년 삼재띠는 토끼띠, 양띠 돼지띠 입니다. 그리고 날잠재에 드는띠는 호랑이띠, 말띠, 개띠에 해당됩니다. 정리하자면..
2018년 입삼재띠 : 쥐띠, 용띠, 원숭이띠
2018년 눌삼재띠 : 토끼띠, 양띠, 돼지띠
2018년 날삼재띠 : 호랑이띠, 말띠, 개띠
토속신앙에서 기원된 삼재띠 는 십이지 12동물에서 유래된것으로, 어릴적 어른들이나 아직도 할머니 할아버지들에게 한번쯤 들어본 단어일텐대요. 역술이나 토속신앙등에 문외한이라도 삼재가 안좋다 라는 인식은 누구나 있을 정도로 이시기에는 안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 합니다.
옛날에는 오는 삼재를 막기위해 굿을하거나 부적을 받기도 했지만, 사실 삼재를 막는다기보단 기분상의 문제였겠죠. 2018년 삼재띠에 해당되는 분들이라면, 평소 몸가짐이나 무리한 투자등을 삼가하는게 삼재를 조심히 넘기는 방법이라 할수 있습니다.
위에 해당되는 2018년 삼재띠 인 분들은 삼재 로 인한 부정적인 생각을 갖기보단 그저 평소보다 조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지내다 보면 훌쩍 지나가는 기간이 될것입니다. 모든사람들이 삼재 라 하여 온갖 재난을 겪는것은 아니며, 실질적으로 해당삼재년도에 피해를 본분들은 극히 일부이니까요.
2018년에 삼재띠이거나 삼재 에 들어가는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